• 흐림동두천 25.1℃
  • 흐림강릉 29.1℃
  • 서울 26.6℃
  • 구름많음대전 29.3℃
  • 구름많음대구 31.7℃
  • 구름많음울산 30.4℃
  • 구름많음광주 29.3℃
  • 구름많음부산 28.2℃
  • 구름많음고창 30.3℃
  • 구름조금제주 31.5℃
  • 흐림강화 25.4℃
  • 구름많음보은 28.9℃
  • 구름많음금산 30.0℃
  • 구름많음강진군 30.2℃
  • 구름많음경주시 31.8℃
  • 구름많음거제 27.3℃
기상청 제공

DEVICE platform

폴더블폰에 스마트반지까지...삼성전자 AI폰 신제품 베일 벗었다

URL복사

투데이e코노믹 = 유서진 기자 | 삼성전자의 두 번째 인공지능(AI) 스마트폰과 갤럭시 AI를 통해 혁신적인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품이 프랑스 파리에서 전 세계에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10일 22시(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지하 전시장에서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열어 ‘갤럭시 Z플립·폴드6’ 시리즈와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대중에게 소개했다.

 

갤럭시 Z플립·폴드6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새롭게 출시되는 갤럭시 Z폴드6과 플립6은 궁극의 성능과 완성도를 자랑한다"며 "한층 더 발전한 갤럭시 AI와 최적화된 폴더블 폼팩터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통역, 텍스트 요약 등 갤럭시 AI 기능을 다각도의 스크린 활용이 가능한 접히는 폼팩터에 맞춰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Z플립6의 86.1mm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에 추가된 답장 추천 기능을 통해 이동 중 화면을 접은 상태에서도 손쉽게 답장을 보낼 수 있도록 한 것이 그 예시이다.

 

S24에서 처음 도입된 실시간 통역 기능은 기본 전화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카카오톡, 라인, 위챗, 구글 미트, 왓츠앱, 텔레그램 등 9개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은 갤럭시 Z플립·폴드6은 무게가 각각 187g, 239g으로 역대 Z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워 휴대성을 높이면서도 내구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외부 충격을 보다 분산시킬 수 있는 '듀얼 레일 힌지(경첩)' 구조를 채택했고, 펼친 화면 재질을 강화해 화면 주름을 보다 옅어지게 했다.

 

프레임에도 '아머 알루미늄'과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 2'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전작의 둥근 모서리보다 직선형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날렵함을 강조했고 특히 폴드6는 갤럭시 S시리즈와 같은 바 타입을 연상시키는 커버 스크린 비율 22.1:9를 채택했다.

 

Z시리즈 전 제품에 AI 스마트폰 연산에 최적화된 퀄컴 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 8 3세대'를 탑재했다. 

 

갤럭시 Z폴드6은 내부 열을 발산하는 '베이퍼 챔버' 크기를 1.6배 확대했고, 플립6는 플립 시리즈 최초로 베이퍼 챔버가 들어갔다.

 

카메라에는 AI 기반의 '프로 비주얼 엔진'이 탑재됐다. '포토 어시스트' 기능은 전문가 수준의 편집 기술을 지원하고 새로 추가된 '인물 사진 스튜디오'는 인물 사진을 3차원 캐릭터, 수채화 등 다양한 스타일로 바꿔준다.

 

Z플립6은 50메가픽셀(MP) 광각, 12MP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했다. 신규 50MP 고해상도 센서는 광학 줌 수준의 2배 줌을 지원해 2배까지 화질 저하 없는 결과물을 제공하며, AI 줌 설루션으로 최대 10배까지 확대해도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해졌다. 야간 촬영 기능은 인스타그램의 인앱 카메라로도 제공된다.

 

또한, 갤럭시 Z플립6을 반으로 접어 거치한 후 후면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AI 기반 새 기능 '자동 줌'이 피사체를 인식해 사진 구도를 최적화한다.

 

플렉스 윈도에서 지원하는 위젯의 종류를 늘리고 커버 스크린에 여러 개의 위젯을 조합해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이 업그레이드됐다.

 

Z폴드6은 4400mAh, Z플립6은 4000mAh로 배터리 용량이 늘어났고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최적화를 통해 배터리 사용성을 높였다.

 

한편, S펜을 쓸 수 있는 갤럭시 Z폴드6에는 '스케치 변환' 기능을 추가했다. 갤러리의 사진이나 노트 위에 S펜으로 스케치를 더하면 생성형 AI가 단순한 스케치를 정교한 이미지로 완성해준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폴더블 시리즈는 삼성의 보안 플랫폼 '녹스(Knox)' 기반으로 강력한 개인 정보 보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사용자의 데이터가 온라인 서버를 거치는 클라우드 AI의 경우 '갤럭시 AI 설정'에서 데이터를 일괄 차단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삼성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백업·재저장하는 경우에는 '엔드투엔드' 암호화로 보호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폴드6·플립6에 재활용 소재 사용을 확대하고 재활용 금과 재활용 구리도 최초로 사용했다고 밝혔다. 제품 포장 상자에는 100% 재활용 종이를 썼다.

 

실버 쉐도우, 핑크, 네이비 색상인 갤럭시 Z폴드6은 256GB, 512GB, 1TB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각각 222만9700원, 238만8100원, 270만4900원이다.

 

블루, 실버 쉐도우, 옐로우, 민트 색상인 갤럭시 Z플립6은 256GB, 512GB로 출시되고, 가격은 148만5000원, 164만3400원으로 결정됐다.

 

한편,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는 갤럭시 Z폴드6 크래프티드 블랙과 화이트 색상이, 갤럭시 Z 플립6는 크래프티드 블랙, 화이트, 피치 색상이 단독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최신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은 삼성전자의 최첨단 헬스 기술과 혁신에 갤럭시 AI가 더해져 더욱 건강한 일상을 지원한다"며, "사용자는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링를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받고 완전히 새로워진 건강 관리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들은 갤럭시 AI를 통해 디지털 헬스 경험을 한단계 진화시키고, 삼성전자의 기술력이 집약된 첨단 센서를 탑재해 사용자에게 보다 정확하고 깊이 있는 디지털 헬스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7’은 혁신적인 건강 모니터링과 개인 운동 맞춤 코칭을 통해 일상의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삼성 갤럭시 워치 라인업 중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와 기능을 바탕으로 역대 가장 강력한 웨어러블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링’은 집약된 센서 기술로 수면 중 편안하게 주요 건강 지표를 추적하고 개인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갤럭시 위치7·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워치7은 전작과 비교해 건강상태 모니터링 기능이 강화됐다. ‘바이오액티브 센서’에 전작보다 다양한 종류의 발광다이오드(LED) 센서가 탑재된 덕분이다.

 

이에 갤럭시 워치7은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 최초로 ‘최종당화산물(AGEs) 지표’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최종당화산물은 혈액 내 당이 피부로 유입돼 단백질 혹은 지질과 결합해 생성된다. 비만이나 심혈관 질환과 관련된 지표로 사용자는 자신의 건강을 보다 입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또 갤럭시 워치7에는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FDA(식품의약국)의 승인을 받은 ‘수면 무호흡 기능’도 최초로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아웃도어용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을 타깃으로 갤럭시 워치 라인업에 ‘워치 울트라’를 추가했다.

 

강한 충격에 견딜 수 있도록 티타늄 프레임을 적용했고, 10ATM(수심 100미터) 방수를 지원하며 해발 고도 마이너스 500미터에서부터 최대 9000미터 높이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갤럭시 워치7은 44밀리미터(㎜), 40㎜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되며 색상은 각각 그린·실버와 그린·크림 중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34만9000원(40㎜ 블루투스 모델 기준)부터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47㎜ LTE 모델 1종으로 출시된다. 티타늄 그레이,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실버 세가지 색상 중 선택 가능하며 가격은 89만9800원이다.

 

갤럭시 링

갤럭시 링은 반지형 기기 안쪽 면에 센서를 장착하고 손가락 피부 아래의 혈류와 체온 등을 측정한다. 구체적으로 수면 중 움직임, 잠들기까지 걸린 시간, 수면 중 심박수와 호흡 수 등 수면 건강과 관련된 지표를 측정해 매일 아침 알려주고 수면 습관 개선법을 제안한다. 일상에서 심박수 수치를 알려주는 ‘심박수 알림’도 제공한다.

 

또 갤럭시 링은 사용자가 운동을 시작하면 이를 감지해 관련 지표를 측정하고 장시간 움직이지 않을 경우 운동을 제안하는 ‘자동 운동 감지’와 ‘활동 안 한 시간 알림’ 기능을 탑재했다.

 

수면·심박수·활동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건강 점수인 ‘에너지 점수’도 매일 산출해준다.

 

앞서 삼성전자는 생리 주기나 심방세동 등 ‘갤럭시 워치’의 기능도 순차적으로 갤럭시 링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기능은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한 ‘삼성 헬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된다.

그 외 기기를 착용한 손가락 동작으로 스마트폰 카메라와 시계 알람을 제어하는 기능과 10기압 방수를 지원한다.

 

갤럭시 링은 크기에 따라 9종으로 출시되며 무게는 2.3~3g 수준이다. 최장 1주일의 배터리 수명을 보장하는 저전력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24시간 내내 착용할 수 있다.

 

갤럭시 링은 수면, 심박수 등을 모니터링하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기기값은 49만 9400원이다.

 

블랙(검정색)·티타늄실버(은색)·티타늄골드(금색) 세 가지 색상으로 이달 24일 출시된다. 구매자는 갤럭시 링과 똑같은 모형을 먼저 배송받아 크기를 선택한 후 제품을 주문할 수 있다.

 

삼성의 AI 신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린다.




배너

기획기사

배너
배너
배너
배너